UPDATED   2019. 12. 06(금) 11:19
페이지상단으로이동

[현장] 국내외 스타트업 소개해드립니다…블록크래프터스 데모데이

    • 이한수 기자
    • |
    • 입력 2019-11-21 17:48
▲블록크래프터스가 국내외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이한수 기자)

【한국블록체인뉴스】 블록체인 기업을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블록크래프터스가 국내외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블록크래프터스는 21일 서울 강남역 메리츠타워 아모리스홀에서 ‘블록크래프터스 데모데이 1기 위드(with) 롱해시’를 개최했다.

블록크래프터스는 지난 5월 정부 지원 프로그램 K-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 선정됐고 육성사업의 하나로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를 진행했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데이와 국내 기관 투자자 대상 라운드 테이블, 외국 네트워킹 데이 등을 진행했다. 블록체인 국제 행사 참가도 지원한다. 이번 데모데이도 육성과정 중 하나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부터 1달간 진행된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에서 1기로 선발된 국내 8개 기업 중 5곳, 그리고 협력사이자 블록체인 전문 리서치 업체 겸 미디어 롱해시에서 선별한 싱가포르 4개 기업이 참여했다.

▲박수용 블록크래프터스 공동대표. (사진=이한수 기자)

박수용 블록크래프터스 공동대표는 “우리는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의 보육과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라며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등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국내 기업에서는 ▲채팅 기반 게임 경쟁 e스포츠 플랫폼을 개발하는 ‘언디파인드(Undefined)’ ▲SF와 공룡, 메카닉을 소재로 한 IP인 제론을 활용해 이더리움 기반 게임을 개발하는 ‘더 팀 엔터테인먼트(TIM Entertainment)’ ▲전 세계 암호화자산의 공시 표준화 작업을 하는 ‘크로스앵글’ ▲국내 귀금속 유통 산업의 데이터베이스 허브를 목표로 하는 ‘금방(KEUMBANG)’ ▲블록체인 공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SCV소프트’가 참여했다.

싱가포르에서는 메신저 기반 지갑 ‘버튼 월렛(Button Wallet)’, 선박에 급유되는 벙커 오일의 정보 공유·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라이트리(Brightree)’, 기업의 스테이블 코인 생성을 돕는 ‘데포스(Depos)’, 제작자와 팬을 연결해주는 ‘민테이블(Mintable)’이 나섰다.

이한수 기자 [email protected]

이한수 기자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