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댑닷컴 리뷰] 탈중앙화 거래소 원인치

    • 김수찬 기자
    • |
    • 입력 2020-07-10 15:50
▲사진출처=원인치거래소

【한국블록체인뉴스】 원인치(1inch Exchange)는 탈중앙화된 거래소(DEX)다. 모든 주요 탈중앙화 거래소의 유동성과 가격을 고려해 분할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모든 거래는 사용자의 이더리움 기반 지갑에서 단일 거래에서 수행된다. 오아시스, 카이버 네트워크, 유니스왑, 0x 릴레이 등 모두 원인치 프로토콜에 통합돼있다.

댑닷컴이 꼽은 원인치 거래소의 특징은 유동성, 직관적인 정보 제공, 비용 절감 3가지다.

유동성은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중요한 문제다. 일반적으로 DEX의 유동성은 매우 낮고 다른 DEX에 걸쳐 더욱 세분화하면서 거래량을 감소시킨다. 이로 인해 대량 거래가 많이 감소하기 쉬우며 거래 실행 가격은 낮아진다.

원인치는 거래소 간 주문을 분할하면서 한 거래 트랜잭션에서 유지함으로써 이를 해결한다. 거래소 한 곳의 유동성에 의존하는 데 발생하는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원인치는 각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조건을 유저들에게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각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가격과 유동성은 가스 요금과 함께 이용자들에게 명확하게 표시된다. 이는 유저들에게 여러 거래소를 동시에 이용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정보를 조회해 원하는 조건의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한다.

▲사진출처=원인치거래소

거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모든 거래에는 '가스'라는 처리 비용이 필요하다. 이 요금은 네트워크 사용량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네트워크가 최대 용량에 가까워지면 비용이 올라간다. 원인치는 가스 가격을 안정화시키는 토큰인 가스 토큰(GasToken)을 사용해 거래 비용을 절감한다.

사용자는 원인치 거래소의 '지갑 연결' 버튼을 클릭해 이더리움 지갑을 연결할 수 있다. 지원되는 지갑은 메타마스크, 렛저 등이다.

거래하고자 하는 자산과 최상의 가용률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 설정에 따라 특정 거래소 보기를 켜거나 끌 수 있다.

각 개별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환율과 최고 가격과의 차이도 볼 수 있다. 일부 중앙 거래소도 비교를 위해 표시된다.

교환을 위해 'SWAP NOW' 버튼을 클릭하고, 세부 사항이 올바른지 확인한 후 'VERIFY'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지갑 내에서 거래를 승인하고 거래는 블록체인에서 처리된다.

김수찬 기자 capksc3@hkbnews.com

※본 기사는 댑닷컴 자료를 인용해 작성됐으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김수찬 기자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