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8 17:27:04
기사수정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일본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 레이어엑스(Layer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아이콘)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일본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 레이어엑스(Layer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일본 내 아이콘 개발자 커뮤니티의 활성화와 코드 감사 업무 제휴를 통한 아이콘 네트워크의 무결성 보장을 목표로 진행됐다.

 

양사는 앞으로 해커톤과 데모데이, 콘퍼런스 등 오프라인 행사를 공동 개최해 스마트 콘트랙트 구현환경인 ‘스코어(SCORE)’의 도입 확대에 나선다.

 

레이어엑스는 아이콘이 후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Station)’의 파트너사로 코드 감사 업무를 제공, 보안성을 높일 계획이다.

 

후쿠시마 요시노리 레이어엑스 대표는 “아이콘의 코어 엔진 ‘루프체인(lopchain)’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은 이미 금융투자업권 블록체인 컨소시엄과 보험 산업에서 채택·사용되고 있으며 일본 내에서도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고 기대했다.

 

김종협 아이콘 재단 이사는 “일본에서 기술 역량을 갖춘 레이어엑스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프로젝트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신용수 기자 dragonwater@hkbnews.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hkbnews.com/news/view.php?idx=1447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